2022.09.17 (토)

수학탐정단. 악명 높은 방정식과 일차 함수를 해결하다

방정식의 개념을 확장하자!!

 ‘중학생’이라는 단어는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형님이 된다는 생각에 들뜨기도 하지만, 초등학교와는 차원이 다른 과목들과 심화수업에 겁을 먹기도 한다. 특히, 중학교 2학년이 되어 첫 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은, 더 큰 부담과 걱정을 하게 되는데, 아마도 그 부담과 걱정의 주 원인은 '수학' 일것이다.

 

 수학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이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과목이다. 확장된 수와 루트의 등장은, 학생들의 머리를 어지르기에 충분하다. 심지어, 이차 방정식과 루트는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하다. 게다가 한 학기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고등학교까지 계속 이어진다. 마치 끝없는 악몽을 꾸는 것과 같다. 회피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마주하자니 걱정이 앞서는 건 어쩔 수 없다.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 내가 이렇게 어려워하지는 않을 텐데...’ 라고 말한다. 이것은 허황된 꿈이라며 단념한 친구들이 많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책 『수학 탐정단과 방정식의 개념』을 통해서 수학을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자!

 

문제를 풀어나가는 주인공의 동료가 되어 한 장씩 책을 넘기다 보면, 어느새 2학년 1학기 수학 문제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딱딱하기만 했던 수학이, 영화나 게임처럼 신나는 과목이 되는 것이다.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책 『수학 탐정단과 방정식의 개념』을 믿고, 읽어보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중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 모두, 이 책과 함께라면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물리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