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0 (수)

교내 '1교실 1반려식물' '명상숲' 활용 에코 프로젝트 운영

 정평중학교는 식물을 심고 가꾸는 통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재 <1교실 1반려식물>과 <명상숲> 프로젝트를 운영중이다.                

                                                                                                                       

◆ 학급 1교실 1반려식물

 이 프로젝트는 식물의 생존환경과 관리요령 그리고 식물이 우리에게 주는 좋은 영향에 대해 배우고, 자연과 생명을 사랑하며 보호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 친구들과 함께 식물을 심고, 이름을 지어주고, 말을 건네는 시간을 가짐으로,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안정을 받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반려식물 이름 짓기 소개자료 만들기 △탐구하여 잘 키우기 △학급에 반려식물 에코존 만들기 등... 건강한 자연친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꽃밭 모종 심기 정평가든 꾸미기

 '미래 환경 동아리'와 '환경 개선 동아리' 학생들, 그리고 선생님들이 학교 곳곳에 녹색식물과 꽃모종을 식재하해 녹지공간을 만들었다.  그리고, '에코리더 동아리', '게릴라 어릴리 버드들'과 함께 꽃밭과 화단을 가꾸고 있다.  '에코 환경 동아리'에서는 자연 사랑 캠페인 활동으로, 가꾸는 꽃 밭 속의 꽃 이름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렇게 자연을 탐구하고 관찰하는활동을 통해, 자연에 대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지구의 환경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느낄 것으로 보인다. 또 감수성과 내 친구들을 배려하는 마음도 양성할 수 있을리라 생각된다.

 

◆ 오케스트라 공연

 교내 명상숲 꽃밭을 활용해, 학생 광장문화 형성 및 자유롭고 창의적인 문화 예술 공연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위 프로젝트들처럼, 정평중학교의 환경을 위한 탄소중립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