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일)

우리가 한 지구 사랑 운동

3~4월 정평중학교 탄소중립 프로젝트

 2022년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선정된 정평중학교는 현재 많은 활동들을 하고 있다. 그 활동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 우리반 탄소중립 실천협약서

 정평중학교 학생들은 학급별 자치시간에 ‘우리반 탄소중립 실천협약서’를 만들었다. 실천 약속 조항들을 예쁜 포스터로 만들어, 탄소중립의 실천의지를 다졌다.

 

▲ 탄소중립 홍보물

 학생자치회의 환경안전부 학생들은 매달 탄소중립 실천 문구 및 현수막 홍보물을 디자인해, 학교 곳곳에 붙인다. 좁은 빙하에 홀로 서 있는 북극곰과 플라스틱 병을 같이 배치해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깨닫게 해주고, 일회용 컵 위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는 나무를 표현해 파괴되어가는 자연을 알렸다.  

         

 

▲ 잔반 zero 챌린지

 잔반을 남기지 않은 학생들에게 스티커를 주고, 이를 가장 많이 모은 학급에는 상품(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학생들은 스티커를 받기 위해서, 잔반을 남기지 않게 되었다. 음식물 쓰레기가 줄고, 건강한 식생활 습관이 형성되었다. 물론 잔반처리비용도 줄었다.

 

▲ 다양한 환경 동아리 활동

 정평중학교의 환경 관련 동아리들도 많은 활동을 한다. 그 예로, '에코리더' 환경 동아리는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이란 말로 사행시짓기 행사를 개최해서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행사는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려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우승상품은 친환경 대나무 칫솔이었다.

 

 지금까지, 3~4월 정평중학교에서 이루어졌던 환경지킴이 활동을 알아보았다.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환경에 대한 여러기지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 이벤트들에 참여하고, 환경에 대해 관심도 높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