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토)

정평중학교 천문학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별과 우주를 파헤치다, 정평중학교 천문학 동아리

URL복사

 당신도 한 번쯤 밤하늘을 보며, 우주에 대해 궁금해 했을 것이다. 

어쩌면 우주의 일부인 우리가 우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아주 오랜 옛날부터 수 많은 천문학자들이 우주와 천체에 대해 연구해오고 있다.

 

 정평중학교에도 천문학자들처럼 별과 우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있다. 바로, 정평중학교 '천문학 동아리' 부원들이다. 천문학 동아리 학생들의 주요활동은 별과 우주에 대해 알아보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우주의 비밀에 대해 토론을 한다.

 

 동아리의 활동을 살펴보면, 지금까지는 핵융합과 중력의 변화에 의해 별이 태어나고 죽는 과정과 블랙홀의 특징 등에 관해 알아보았다. 또, 태양계의 행성과 위성들의 특징을 조사하고, 그곳에 사는 외계 생명체의 모습을 상상해 보는 활동도 했다. 교과 내용을 더 심화해서 배우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은하의 종류와 구분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알아보았다고 한다.

  최근에는 '최초로 발견된 태양계 외부에서 들어온, 우리가 아는 평범한 소행성이랑은 매우 다른 모양과 이상한 특징을 가진 “오우무아무아” 라는 천체가 왜 그런 특징을 가지게 되었을까?',  '외계 생명체는 존재할까?' 등의 주제로 토론을 했다. 

 

 오늘 날, 많은 학생들이 바쁘다는 이유로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정평중학교 천문학 동아리에서 모두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 별과 우주의 신비를 친구들과 함께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