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6 (수)

놀면서 일하는 직업이 있다!

세계 이색 직업

URL복사

 매일 학업에 시달리며 살다보면, '난 뭘 하고 살아야 하나?'라는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아직 진로를 정하지 못했거나 적성을 찾지 못한 학생들에게, 미래의 목표가 될 수도 있는 '놀면서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소개한다. 신나게 놀고 돈을 받는 직업부터, 며칠만에 수천만원을 버는 직업까지, '이런 일로 돈을 벌 수 있어?'라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직업들이다.

 

 

 먼저 『500m 상공 위 전구 교체공』이다.

이 직업을 가진 사람은 1년에 단 이틀만 일하고, 연봉 4500만원을 받는다. 이 직업은 6개월에 한 번, 10kg가량의 장비를 짊어지고 약 520m 상공을 등반한 뒤, 전구를 교체하는 일이다. 웬만한 담력 없이는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위험한 일인 것을 고려하면 연봉이 결코 높지 않다.

 

 

 두 번째 직업은 『신혼여행 테스터』이다.

행을 좋아하며,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사회적인 성향의 사람들에게 맞는 직업이다. 6개월 동안 테스터로 선택받은 신혼부부가 소개 받은 신혼 여행지를 여행한 후, 후기를 작성하고 최고의 신혼 여행지가 어디인지 탐색하는 것이 주 업무이다. 여행 경비에 대한 모든 것은 무상 제공받고, 6개월간 약 3천만원 정도를 번다고 한다. 신혼여행 테스터는 영국, 아일랜드, 호주 등에서 존재한다.

 

 

 세 번째는 『비디오게임 테스터』이다.

앞에 소개한 신혼여행 테스터와 비슷한 직업으로, 게임 출시 전 회사에서 요구하는 대로 게임을 해보는 직업이다. 회사는 테스터에게 로딩 시간 등을 확인하고, 버그를 찾아내기 위해 반복 작업을 요청할 수 있다. 게임을 하는 데 사용하는 모든 장비는 회사에서 지원을 해 주며, 숙련된 테스터는 연간 약 45,769달러(한화 51,552,973원) 정도를 번다. 또한 테스터는 플레이한 게임에 대해 누구와도 말하지 않겠다는 계약서를 써야 한다. 이 일은 인내심, 끈기, 체력 그리고 비디오게임에 대한 열정이 필요하며, 학위는 중요하지 않으므로 고등학교 졸업장만 있어도 된다. 하지만 일자리가 적어서 경쟁이 치열하므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으려면 전략적 사고와 게임 테스트 도구에 대한 지식이 중요하다.

 

 

 네 번째는 『아이스크림 테스터』이다.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기존 재고목록에 대한 품질보증 테스트로 아이스크림의 맛과 향, 식감 등을 세세하게 기록하는 아이스크림 테스터는 하루에 수십 종의 아이스크림을 먹는다. 이 직업은 다양한 맛을 구별하고 표현하는 세심함과 기억력이 요구된다. 최상의 외관, 향미 및 질감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야하기 떄문에, 아이스크림을 무작정 좋아하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직업은 아니다. 평균 연봉은 6,000만 원 정도이다.

 

 

 마지막으로 『펫 워커(pet walker) : 애완동물 산책 도우미』라는 직업이 있다.

이 직업은 미국과 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직업으로, 반려동물을 돌 볼 여유가 없는 주인들을 대신해 애완동물의 산책을 도와주는 일이다.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고 동물들에 대한 애정이 있어야 한다. 애완동물 산책 도우미가 되고 싶다면, '한국 반려 동물 아카데미'등의 교육기관에서 관련 자격증인 '반려동물 관리사',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애완동물 산책 도우미는 연봉 2만 6,496 파운드(4,611만 원)을 받는데, 이 연봉은 영국내 직장인의 평균 연봉보다 높다.

 

 지금까지 세계의 '놀면서 일할 수 있는 직업', 또는 '꿀 직업'들을 알아보았다. 이 일들은 겉보기에는  놀면서 돈을 받는 것 처럼 보이지만, 나름대로의 고충과 보람이 있다. 이 직업들에 대한 소개가 아직 장래희망이 없거나 이색 직업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에게  도움을 되길 바란다.